통합 검색

LIFE STYLE MORE+

한글로 선물하세요

올해로 한글 창제 579돌을 맞는다. 한글을 새겨 선물하기 좋고 유용하기까지 한 예쁜 물품을 모았다.

UpdatedOn September 22, 2022

3 / 10
/upload/ktx/article/202209/thumb/51954-497350-sample.jpg

 

한글 자음 양말_국립중앙박물관 뮤지엄숍

양말과 한글의 조합이 꾸민 듯 안 꾸민 자연스러운 매력을 선사한다. 발목 양말 앞면에 자음 ‘ㅊ’ ‘ㅇ’ ‘ㅍ’을 크게 넣었다. 각 자음은 창제, 배움, 전파를 의미한다. 한글이 걸어온 발자취를 전달하기 위해 양말이라는 아이템을 선정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한 2020년 한글 산업화 기반 조성 사업의 일환인 제6회 한글 창의산업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작이다.
홈페이지 www.museumshop.or.kr

 

 

3 / 10
/upload/ktx/article/202209/thumb/51954-497353-sample.jpg

 

훈민정음 가갸날 1443 소포 세트_자화상

백성을 위해 한글을 창제한 세종대왕의 마음을 생각하며 만든 문구 패키지다. <훈민정음 해례본> 내용을 풀어낸 나랏말미 책, 훈민정음 문구를 각인한 볼펜과 책갈피, 공책, <훈민정음 언해본>을 바탕으로 디자인한 엽서 20장까지 두 손이 가득 차는 구성이다. 눈으로 읽고, 손으로 쓰고, 편지를 보내는 방법으로 한글날을 특별하게 기억한다.
홈페이지 www.goodsshop.gift

 

3 / 10
/upload/ktx/article/202209/thumb/51954-497352-sample.jpg

 

원목 시계 한시_쿼터노트

시계에 숫자가 없어졌다. 그 대신 한글 25자가 5분 단위로 시각을 나타낸다. 오전과 오후가 아닌 낮, 밤으로 표현한 점도 특이하다. 시는 1행부터 3행, 분은 4행부터 5행에 표시되고, 시계를 읽을 때는 위 왼쪽에서 아래 오른쪽으로 내려오며 읽는다. 읽는 그대로 시각을 알 수 있어 시계를 읽기 어려운 사람이나 한글을 배우는 외국인에게 선물하기 좋다.
홈페이지 www.qnshop.co.kr

 

 

3 / 10
/upload/ktx/article/202209/thumb/51954-497351-sample.jpg

 

한글 병따개 자석_퍼니피쉬

평범한 소품에 한글의 아름다움을 녹여 냈다. ‘달’ ‘별’ ‘꽃’ 글자가 각각 병따개로 거듭난 것이다. 세 단어 모두 ‘따다’라는 말과 관련이 있다는 점에서 착안했다. 스테인리스스틸로 제작해 오래 사용해도 녹슬지 않는다. 종이처럼 가벼운 것들을 누르는 문진으로 활용해도 좋다. 독특하고 감성 있는 디자인으로 한국을 방문한 국빈에게 선물하기도 했다.
홈페이지 www.funnyfishstore.com

<KTX매거진>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

CREDIT INFO

editor 남혜림

RELATED STORIES

  • LIFE STYLE

    신간, 전시, 영상, 문화

  • LIFE STYLE

    치열한 철도 인생, KTX와 함께 달린 시간

    고속철도 기술 분야 교관 요원으로 선발된 이래 KTX와 함께 달려온 최석중 차량본부 차량계획처장. 38년 철도 인생에 감사하며 다음 세대를 준비하는 그를 만났다.

  • LIFE STYLE

    모든 것은 마음이 하는 일

    2004년 4월 1일 KTX 개통 당시 첫 철도 승무원으로 활약한 이래 20년간 고객을 만나 온 이혜원 코레일관광개발 서울승무지사 승무팀장. 그는 오늘도 여전히 성장하기를 꿈꾼다.

  • LIFE STYLE

    고속철도 ‘기장의 기장’ 이일호 팀장

    KTX 개통을 앞두고 프랑스에 파견 가서 처음으로 고속철도를 배워 온 서울고속철도열차승무사업소 이일호 팀장은 39년 철도 인생에서 27년을 고속철도에 바쳤다.

  • LIFE STYLE

    광명역장 추천 맛집

    창간 20주년을 맞아 ‘역장 추천 맛집’이 다시 돌아왔다. 김옥순 광명역장이 한식과 양식, 디저트까지 소개한다.

MORE FROM KTX

  • LIFE STYLE

    밥맛부터 꿀맛 이천 한식

    경기도 이천에서 고슬고슬한 쌀밥에 반찬까지 맛깔난 한식당을 찾았다.

  • LIFE STYLE

    몸짓으로 꽃피우는 희망

    동물학자 템플 그랜딘의 실화를 풀어낸 연극 <템플>의 주연, 박희정 배우와 대화를 나눴다.

  • TRAVEL

    미지의 여름 낙원 스타방에르

    갓 잡아 올린 해산물을 맛보고, 근사한 벽화가 이어진 거리를 지나, 숨 막히는 피오르 앞에 선다. 노르웨이 스타방에르, 낯선 여름의 쾌감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다.

  • CULTURE

    What's Up

  • LIFE STYLE

    철도 기술의 선구자, 연구원 사람들

    고객 서비스, 철도 시설은 물론 부품과 차량까지 기차와 관련한 모든 연구를 담당하는 곳이 있다. 한국철도공사 철도안전연구원 임형석 책임연구원과 이야기를 나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