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장시장 챌린지
새로운 먹거리, 볼거리로 가득한 서울 광장시장을 네 명의 에디터가 발 닿는 대로 쏘다녔다.
야외 생활자를 위한 여행 가방
이 계절의 아름다움을 더 선명하게 느끼고 기록하게 해 줄 여덟 가지 물건을 모았다.
공주 시간 산책
충남 공주에서 길을 따라 시간을 되짚는다. 근대, 조선 시대 역사와 백제의 기억이 도시 곳곳에 어렸다.
TRAVEL
호시절, 호이안
휴양 도시로 거듭난 베트남 호이안에서 깊고 달콤한 휴식을 누렸다.유려한 은신처, 호이아나 리조트 & 골프에 머물며 몸과 마음을 가벼이 했다.
TRAVEL
더울 땐 무서운 게 딱 좋아!
어스름한 달밤, 어둠 속에서 오싹함이 밀려온다. 스릴을 원하는 이에게 공포 체험 여행지 네 곳을 추천한다.
TRAVEL
제주, 바당, 해녀
바당은 바다를 뜻하는 제주어다. 제주 하면 바당이고, 바당 하면 해녀다.
TRAVEL
평화를 위한기도
서울 서소문성지 역사박물관 특별전에서 함께 이룩해야 할 평화를 보았다.
생동하는 사람과 자연, 울산
안동, 꿈의 휴식
기부하면 기분이 좋거든요!
고결한 걸음의 흔적, 영주
TRAVEL
궁남지, 화양연화
1000만 송이 연꽃이 피었다. 여름이 피었다. 1400년 전 백제 왕이 궁 남쪽에 조성했다는 충남 부여 궁남지는 지금 꽃이 궁궐을 이룬다.
TRAVEL
고래가 전하는 낭만, 포항
경북 포항에 깃든 고래 이야기를 들으며 바다 위 다리에 올라 파도와 마주하고, 한 폭의 그림 같은 마을 안에서 소요했다.
TRAVEL
여름 한 조각, 김천
물 맑은 땅, 경북 김천에서 더할 나위 없는 휴가를 보냈다. 부항댐을 가로지르고, 숲을 오르내리고, 자두와 산머루가 여물어 가는 농장을 걸었다. 구름 한 점 없이 맑은 여름날이었다.
CULTURE
여름 한때
CULTURE
왕이 사랑한 위스키
왕이 사랑하는 술에서 세계가 사랑하는 술이 된 영국 스코틀랜드 스카치위스키 더 글렌리벳은 오늘도 위스키의 역사를 새롭게 써 내려가는 중이다.
LIFE STYLE
한국철도 기술 담은 기차, 필리핀에서도 달린다
해외에 진출한 한국철도 기술이 각국의 철도를 이끌어 주는 힘이 된다. 필리핀에서 근무하는 한국철도 필리핀지사팀 김영민 차장과 이야기를 나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