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

LIFE STYLE MORE+

아바타의 서울 여행

3명의 에디터가 취향을 담아 서울 여행을 기획하고, 추천했다. 만 원 한 장 들고 누군가의 아바타가 되어 서울을 누볐다.

UpdatedOn May 25, 2022

3 / 10
/upload/ktx/article/202205/thumb/51051-488585-sample.jpg

 

 

 숲을 사랑하는 혜림의 인왕산 자락길 탐방


 시원한 ‘아아’와 딸기 크루아상~!

시원한 ‘아아’와 딸기 크루아상~!

시원한 ‘아아’와 딸기 크루아상~!

규보의 추천: 도심 속 숲, 인왕산 즐기기

수성동계곡 - 무무대 전망대 - 인왕산 초소책방_더숲 - 인왕산 숲속쉼터 - 윤동주문학관
숲에 빠진 요즘, 규보 선배가 추천한 인왕산 자락길로 향했다. 겸재 정선의 진경산수화가 떠오르는 수성동계곡 앞, 그림 속 기린교를 직접 걷지 못해 아쉬워 카메라에 열심히 담는다. 짙게 깔린 아카시아 향에 산책하는 강아지처럼 킁킁거린다. 금세 무무대 전망대에 도착! 올망졸망 붙은 건물들과 경복궁도 보인다. 경찰 초소였다가 책방 겸 카페로 변신한 인왕산 초소책방_더숲에서는 크루아상과 커피로 에너지를 충전하고, 햇살을 만끽하며 책도 읽는다. 이제 초소책방 건너편 끝없이 펼쳐진 계단을 오른다. 더는 못 간다! 생각이 들 때 인왕산 숲속쉼터에 도착한다. 휴! 조용한 숲속 공간에 파묻혀 시집을 읽으며 잠시 휴식. 감성을 유지한 채 윤동주문학관에서 그의 시를 되뇌는 것으로 인왕산 탐험을 마무리한다. 숲의 기운으로 힐링한 하루다.


3 / 10
/upload/ktx/article/202205/thumb/51051-488587-sample.jpg

 

 

  은은한 주말 은주의 망원동 산책


고미푸딩에서 커피푸딩 냠냠!

고미푸딩에서 커피푸딩 냠냠!

고미푸딩에서 커피푸딩 냠냠!

혜림의 추천: 망원동 아기자기 골목 탐방

포은 정몽주 동상 - 망원정 - 제로스페이스 - 크로우캐년 - 고미푸딩 - 냥글냥글 - 포은로, 희우정로 - 망원 한강공원
서울살이 6개월 차 혜림은 망원동을 좋아한다. 혜림이 추천하는 망원동의 아기자기한 상점과 함께, 동네의 어제와 오늘을 살피는 따릉이 산책 코스를 짰다. 흔히 ‘망리단길’로 알려진 구역의 도로명 주소는 포은로와 희우정로다. 양화대교 북단의 포은 정몽주 동상, 희우정의 오늘날 이름인 망원정을 먼저 짚어 본 이유다. 동네 지도 ‘망원경’을 배포하는 제로스페이스를 시작으로 골목골목을 누볐다. 감각적인 리빙 소품을 선보이는 크로우캐년, 사랑스러운 고양이 캐릭터 상점 냥글냥글을 지나 혜림이 엄지 두 개를 날린 고미푸딩에 도착. 다 팔리고 마지막 남은 커피푸딩을 간신히 찜하곤, 1초 만에 꿀꺽했다. 달콤 쌉싸래한 맛을 되새기며 한강공원을 달리니 어느새 월드컵대교가 멀리 아른거린다. 이 볕 좋은 주말이 더디 흐르기를.


3 / 10
/upload/ktx/article/202205/thumb/51051-488594-sample.jpg

 

 

 규보즈의 활기찬 서서울 여행


은주의 추천: 서울 서쪽 동네 걷기 코스

국립항공박물관 - 스페이스K 서울 - 서서울호수공원
서울 동쪽에서 나고 자란 나에게 서쪽은 거의 미지의 땅. 길을 잃으면 외롭지 않도록 여섯 살 아들과 동행하기로 하고 길을 나섰다. 국립항공박물관에 도착해 실제 비행기를 비롯한 전시물로 항공 역사를 살폈다. 어린이 공항 체험은 비행기에 연료를 넣고 조종간도 잡아 보는 프로그램이다. 보호자로 동반 입장한 내가 더 재밌어한 건 비밀. 인기가 핫하다 못해 불타오르는 미술관 ‘스페이스K 서울’에선 전시 관람 뒤 예쁘디예쁜 잔디 광장을 뛰어다녔다. 물론, 무거운 나는 아들이 없었다면 뛰지 않았다. 이번 탐방의 하이라이트는 서서울호수공원. 폐정수장을 물과 재생 테마의 친환경 공원으로 조성한 곳이다. 비행기 소리를 감지해 작동하는 분수와 호수의 풍경이 사랑스러워 걷는 내내, 아니 뛰는 내내 행복했다. 헉헉거리며 물었다. “오늘 좋았니?” “응, 더 놀자.” 미안하다. 아빠는 무겁단다.

<KTX매거진>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

CREDIT INFO

editor 남혜림

RELATED STORIES

  • LIFE STYLE

    수도권 전철의 산증인, 손길신

    1974년 8월 15일 수도권 전철이 개통하고 올해 50주년을 맞았다. 오랫동안 전철 업무를 담당하며 교통카드도 도입한 손길신 전 철도박물관장을 만났다.

  • LIFE STYLE

    여름밤, 서울 신흥시장

    이 계절의 밤을 즐기고 싶을 때 시장으로 간다. 서울 해방촌 신흥시장에서 맛과 흥을 돋우는 식당을 찾았다.

  • LIFE STYLE

    얼먹'하니 더 맛있다

    얼려서 먹는 제품이 연이어 출시되는 중이다. 뜨거운 여름, 에디터 네 명이 잠깐 더위를 식혔다.

  • LIFE STYLE

    해와 달이 빛나는 도시, 포항으로 떠나요

    시원한 바람과 철썩이는 파도만 생각해도 좋은 경북 포항, 이 도시를 담은 제품을 모았다.

  • LIFE STYLE

    '찐이야!' 영탁과 함께하는 한국철도공사

    올해 한국철도공사 홍보대사로 위촉된 가수 영탁이 6월 28일 철도의 날을 맞아 독자에게 인사를 건넸다.

MORE FROM KTX

  • TRAVEL

    흥미진진 영주 선비세상

    오늘의 기술로 어제의 세상을 연다. 경북 영주 선비세상에서 한국 정신문화의 정수, 선비의 세계를 생생하게 만난다.

  • TRAVEL

    이토록 즐거운 폐철길

    6월 28일 철도의 날을 맞아, 여행지로 재탄생해 사랑받는 폐철길을 찾아본다.

  • CULTURE

    고구려 사람의 기록 - 광개토대왕릉비 탁본

  • LIFE STYLE

    영화관을 부탁해

    영사기가 스크린에 빛을 비출 때면 영혼까지 환해지곤 했다. 사라질 위기에 처한 영화관을 지켜 내고 싶은 이유다.

  • TRAVEL

    영롱한 시절, 영주

    이 계절의 풍류를 즐기러 경북 영주로 떠났다. 9월 30일에 막이 오를 2022 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 풍경도 미리 엿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