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

LIFE STYLE MORE+

나는 청년 농부다

11월 11일 농업인의 날을 맞아 유익하고 유쾌한 청년 농튜브 채널을 모았다.

UpdatedOn October 23, 2023

3 / 10
/upload/ktx/article/202310/thumb/54713-524014-sample.jpg

 

 태웅이네

어린 나이부터 농사에 정성을 쏟으며 대농의 꿈을 키워 온 스무 살 한태웅 씨의 유튜브 채널이다. 모내기, 논 애벌하기, 써레질 등 벼농사를 지어 ‘태웅미’를 길러 내는 과정이 주 콘텐츠다. 물론 고추, 감자, 들깨, 배추 등 다른 농작물도 재배한다. 고된 농사에 꼭 필요한 것은 노동요다. 끼가 많아 트로트 등 노래 부르는 영상을 올리는데, 실력이 수준급이다. 퇴비 살포법, 트랙터 운전법 등 농사를 주제로 한 영상에서 전문가의 노하우가 느껴진다. 수확한 쌀을 기부하기도 한다.

3 / 10
/upload/ktx/article/202310/thumb/54713-524015-sample.jpg

 

 프응TV

토종 꿀벌을 괴롭히는 말벌을 잡아 소탕하는 영상으로 많은 이에게 사랑받았다. 부산에서 양봉장을 운영하면서 꿀벌의 생태와 채밀 과정을 자세하게 촬영한다. 버려진 스피커로 벌통 만들기, 호주산 벌통에서 토종벌 키우기 같은 흥미로운 콘텐츠와 토종꿀과 설탕 꿀 구분하는 법 등 생활에 유익한 콘텐츠가 인기다. 한국을 넘어 카자흐스탄, 베트남, 일본 등 해외로 나가 다양한 꿀을 맛보고 양봉법을 공부한다. 유쾌하고 센스 넘치는 자막 덕분에 양봉 지식이 없어도 자꾸만 보게 된다.

3 / 10
/upload/ktx/article/202310/thumb/54713-524013-sample.jpg

 

 동갑내기 영농일기

동갑내기 농부 부부가 내기를 한다. “비료 세 포대 저기까지 옮기면 밭에 뿌리는 건 당신이 다 한다고 약속했다?” 아내 천혜린 씨가 60킬로그램에 달하는 비료를 번쩍 들어 옮기고, 남편 신승재 씨가 다급히 그 뒤를 쫓아간다. 2020년 TV 프로그램 <인간극장>에 출연해 화제가 된 이들은 스물두 살에 결혼해 충북 괴산 축사 옆에 살림을 꾸린 뒤, 현재 아들 둘과 100마리 넘는 소를 함께 키우는 중이다. 여물을 직접 만드는 과정부터 인공수정하기, 출산 돕기 등 축산업에 대한 모든 것을 영상으로 제작한다.

3 / 10
/upload/ktx/article/202310/thumb/54713-524012-sample.jpg

 

 농장 알바생 지씨

일손이 모자란 농번기, 농업에 종사하는 어머니를 돕던 20대 자매가 자신들 모습을 브이로그로 찍어 업로드한 것이 채널의 시초다. 어느 날 오이밭에 우연히 굴러들어 온 유기견 골드와 리치를 기르게 되고, 그 후 정식으로 농사일을 배우기 시작한다. 애호박·오이·고구마 등 친숙한 작물은 기본, 롱빈·사탕무 등 열대작물이나 꽃도 심어 키우고 수확한다. 농업 기술, 농업 경영 관련 강의를 찾아 수강하는 등 초보 농부로서 열의를 불태운다. 자매와 개 두 마리의 일상이 활기차다.

<KTX매거진>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

CREDIT INFO

editor 남혜림

RELATED STORIES

  • LIFE STYLE

    한국 기술과 함께 달리는 탄자니아 열차

    먼 대륙, 아프리카에서도 한국철도공사의 기술이 빛을 발한다. 탄자니아 철도를 위해 구슬땀을 흘리는 해외사업2처 아프리카사업부의 이야기를 들었다.

  • LIFE STYLE

    비건도 논비건도 다 함께

    봄의 시작을 알리는 3월, 걷기 좋은 계절이다. 서울 경의선 숲길을 산책하다 누구나 즐길 만한 비건 옵션 식당을 골랐다.

  • LIFE STYLE

    봄 향기 두 손에 담아 드려요

    이름에 계절이 담긴 도시, 강원도 춘천에서 활동하는 로컬 크리에이터의 굿즈를 한데 모았다.

  • LIFE STYLE

    다이어트, 어떻게 해야 할까요?

    시도와 실패의 반복, 다이어트. 의지가 부족했을까, 방법이 잘못되었을까? 요요 현상 없이 건강하게 다이어트하는 방법을 알아본다.

  • LIFE STYLE

    우리 지금 만나, 이색 컬래버레이션

    음식 간 융합 열풍은 아직 진행 중. 그 유행에 슬며시 탑승해 봤다.

MORE FROM KTX

  • LIFE STYLE

    그때를 아십니까

    1990년대 말부터 2000년대 초반을 뜻하는 Y2K 감성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 에디터들이 그 시절을 체험해 봤다.

  • CULTURE

    베트남 푸꾸옥 그랜드 월드 방문자 센터

    대나무로만 지은 건물이 수려하다. 겉과 안 구조가 달라 눈이 즐겁다.

  • ARTICLE

    마법처럼 보낸 하루

    경기도 파주에서 해리 포터와 잎싹을 만나고, 회동길을 담은 스케치에 색도 입혔다.

  • ARTICLE

    따스한 소리가 들리는

    한국 마지막 비둘기호가 달린 강원도 정선선. 지금도 나전역은 마음 다독이는 소리가 울린다.

  • LIFE STYLE

    육즙 없이 도달한 프렌치 다이닝의 충만함

    페스코 베지테리언을 지향하는 프렌치 레스토랑 ‘르오뇽’의 허진석 셰프는 채수와 유지방만으로 풍미를 완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