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

LIFE STYLE MORE+

휴양지에서 리듬 타

예쁘고 귀여운 데다 음색까지 좋은 이색 악기를 소개한다. 크기도 작아 어디든 가지고 다닐 수 있다.

UpdatedOn June 24, 2022

3 / 10
/upload/ktx/article/202206/thumb/51250-490645-sample.jpg

 

칼림바

오르골같이 맑고 서정적인 음색을 지녀 트렌디한 취미 거리로 떠올랐다. 양손에 쥐고 금속 건반을 손가락으로 튕겨 소리를 낸다. 튜닝 망치로 건반의 길이를 조절해 플랫(♭), 샵(#)도 연주한다. 건반을 튕기기만 하면 되는 간단한 연주법 덕분에 남녀노소 쉽게 익힐 수 있으니 겁내지 말고 다뤄 보자. 금세 칼림바로 음을 능수능란하게 다루는 자신을 발견할 것이다.

이 곡과 어울려요_애니메이션 <마녀배달부 키키> OST ‘바다가 보이는 마을’


3 / 10
/upload/ktx/article/202206/thumb/51250-490646-sample.jpg

 

스틸 텅드럼

타악기의 대명사, 드럼이 작아진 것일까. 말렛으로 두드리자 일반 드럼과 달리 실로폰과 비슷한 영롱한 소리가 난다. 북면에 넣은 절개선이 혀 모양과 비슷해 텅드럼이란 이름이 붙었다. 절개 면 위치에 따라 나오는 음이 달라 다채로운 곡을 소화한다. 칼림바와 음색이 비슷하지만 그보다 울림이 강해 소리가 깊고 부드럽다. 말렛을 잃어버려도 괜찮다. 맨손 연주도 가능하니까.

 이 곡과 어울려요_애니메이션 <인어공주> OST ‘언더 더 시(Under the Sea)’


3 / 10
/upload/ktx/article/202206/thumb/51250-491268-sample.jpg

 

오타마톤

장난감처럼 보여도 어엿한 전자악기다. 2009년 일본 도쿄에서 열린 ‘토이 쇼’에 처음 등장했다. 미들 사이즈 기준 13개의 음역으로 구성된다. 막대의 터치 패드를 운지법에 맞춰 누르면서 소리를 내고, 하단 머리 부분을 눌러 소리 크기를 조절하는데 그 모습이 꼭 인형이 노래를 부르는 것 같아 웃음을 자아낸다. 특이하고 재미난 전자음에 시선이 집중되어 휴양지 슈퍼스타가 되는 건 시간문제다.

이 곡과 어울려요_안예은, ‘문어의 꿈’


3 / 10
/upload/ktx/article/202206/thumb/51250-490648-sample.jpg

 

리라

이 악기가 왠지 익숙하게 느껴진다면? “너 때문에 흥이 다 깨져 버렸으니까 책임져.” 화제가 되었던 애니메이션 <올림포스 가디언>의 그 장면이 맞다. 그리스 로마 신화의 오르페우스가 가지고 다니며 연주를 즐겼다. 하프와 비슷하게 생겨 미니 하프라고도 하는데, 하프처럼 현을 손으로 뜯어 연주한다. 청명하고 여린 음색을 지녀 느린 노래와 궁합이 좋다. 다양한 음을 연주하고 싶다면 16현 리라가 적당하다.

 이 곡과 어울려요_이루마, ‘리버 플로스 인 유(River Flows in You)’

<KTX매거진>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

CREDIT INFO

editor 남혜림
자료 제공 뮤지션 마켓, 사운드 서플라이, 뮤직에듀벤처

RELATED STORIES

  • LIFE STYLE

    신간, 전시, 영상, 문화

  • LIFE STYLE

    치열한 철도 인생, KTX와 함께 달린 시간

    고속철도 기술 분야 교관 요원으로 선발된 이래 KTX와 함께 달려온 최석중 차량본부 차량계획처장. 38년 철도 인생에 감사하며 다음 세대를 준비하는 그를 만났다.

  • LIFE STYLE

    모든 것은 마음이 하는 일

    2004년 4월 1일 KTX 개통 당시 첫 철도 승무원으로 활약한 이래 20년간 고객을 만나 온 이혜원 코레일관광개발 서울승무지사 승무팀장. 그는 오늘도 여전히 성장하기를 꿈꾼다.

  • LIFE STYLE

    고속철도 ‘기장의 기장’ 이일호 팀장

    KTX 개통을 앞두고 프랑스에 파견 가서 처음으로 고속철도를 배워 온 서울고속철도열차승무사업소 이일호 팀장은 39년 철도 인생에서 27년을 고속철도에 바쳤다.

  • LIFE STYLE

    광명역장 추천 맛집

    창간 20주년을 맞아 ‘역장 추천 맛집’이 다시 돌아왔다. 김옥순 광명역장이 한식과 양식, 디저트까지 소개한다.

MORE FROM KTX

  • LIFE STYLE

    애피타이저? 메인 요리 샐러드!

    파릇파릇 샐러드 세계에 대격변이 인다. 네 명의 에디터가 독특한 샐러드 제품을 맛봤다.

  • LIFE STYLE

    걸어서 세계 음식 속으로

    비행기를 타지 않아도 된다. 마곡동을 중심으로 한 서울 강서구에서 세계 각국 대표 음식을 만난다.

  • LIFE STYLE

    그때를 아십니까

    1990년대 말부터 2000년대 초반을 뜻하는 Y2K 감성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 에디터들이 그 시절을 체험해 봤다.

  • LIFE STYLE

    우리 지금 만나, 이색 컬래버레이션

    음식 간 융합 열풍은 아직 진행 중. 그 유행에 슬며시 탑승해 봤다.

  • CULTURE

    불굴의 위스키 에드라두어

    갖은 역경을 극복해 온 에드라두어는 세계에서 가장 작은 증류소 중 하나이자 가장 위대한 증류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