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

LIFE STYLE MORE+

여름, 단오, 강릉

짙푸른 바다와 시원스러운 남대천, 단오의 흥겹고 달큼한 공기를 오래도록 떠올리게 할 강원도 강릉의 물건들을 모았다.

UpdatedOn May 24, 2023

/upload/ktx/article/202305/thumb/53712-514980-sample.jpg

ⓒ신규철

3 / 10
/upload/ktx/article/202305/thumb/53712-514981-sample.jpg

 

3 / 10
/upload/ktx/article/202305/thumb/53712-514982-sample.jpg

 

1 오브젝트 단오

강릉단오제 공식 굿즈 ‘오브젝트 단오’가 출시됐다. 관노가면극부터 창포까지, 단오제 전통을 모티프로 제작한 제품이 17종 94개에 달한다. 오방천 단오 가방에 관노가면극 캐릭터 키 링을 달아 멋을 부리거나, 범일국사 호랑이 아크릴 오브제로 액운을 막거나, 창포 샴푸 바로 머리 감으며 단오장 풍습을 제대로 계승한다. 강릉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목록에서도 만나 볼 수 있다.
문의 danojefestival.or.kr

2 포스트카드오피스

우체국을 콘셉트로 세계관을 구축한 엽서 가게다. 우체국장 미스터 레이터와 직원 벼리의 아기자기한 ‘케미’가 돋보이는 일러스트 엽서가 BTS 버스 정류장에서 오죽헌에 이르는 강릉의 여러 명소를 묘사하며 여행 홍보대사 역할을 톡톡히 한다. 엽서뿐 아니라 마그넷, 마스킹 테이프 등 다양한 문구 제품으로 강릉 풍경과 캐릭터 친구들을 간직하고 추억한다.
문의 postcardoffice.myportfolio.com

/upload/ktx/article/202305/thumb/53712-514983-sample.jpg

3 관동별곡

강릉의 아름다움에 영감을 받아 만든 디자인 소품을 선보이는 공간이다. 송강 정철이 관동 8경을 찬미한 가사의 제목에서 상호를 따왔으며, 흘림체로 쓴 ‘관동별곡’ 타이포그래피를 활용한 쥘부채와 맥주잔, 키 링, 경포대의 경도와 위도를 시각적으로 풀어낸 프린티드 티셔츠까지 선보인다. 관동의 지역색과 문화를 반영한 제품 면면이 눈을 즐겁게 한다.
문의 gdbk.kr

4 버드나무브루어리

강릉을 대표하는 수제 맥주 브랜드 ‘버드나무브루어리’는 해마다 단오절을 기념해 창포를 가미한 한정판 맥주를 만들어 왔다. 올해는 벨기에식 농주 ‘세종’에 창포를 더할 예정이다. 창포 향과 과일의 단맛이 느껴지는, 초여름에 어울리는 가벼운 맥주다. 강릉의 ‘동네 예술가’ 최제헌의 몰트 포대 업사이클링 에코백에 맥주를 담아 가도 좋겠다.
문의 budnamu.kr

<KTX매거진>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

CREDIT INFO

editor 강은주

RELATED STORIES

  • LIFE STYLE

    레일을 누비는 새로운 희망, KTX-청룡

    지난 4월, KTX 개통 20주년 기념식에서 신형 고속열차 KTX-청룡이 공개됐다. 한국 철도 기술을 집약한 고속열차 탄생에 힘을 쏟은 이들과 이야기를 나눴다.

  • LIFE STYLE

    서촌이 그리는 색다른 한식

    고즈넉한 분위기와 함께 특별한 한식을 만끽한다. 서울 종로구 서촌의 퓨전 한식 음식점을 모았다.

  • LIFE STYLE

    모두 함께 '부처 핸섭'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서울국제불교박람회가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그 열기에 힘입어 개성 있는 굿즈가 계속 출시된다.

  • LIFE STYLE

    치열한 철도 인생, KTX와 함께 달린 시간

    고속철도 기술 분야 교관 요원으로 선발된 이래 KTX와 함께 달려온 최석중 차량본부 차량계획처장. 38년 철도 인생에 감사하며 다음 세대를 준비하는 그를 만났다.

  • LIFE STYLE

    모든 것은 마음이 하는 일

    2004년 4월 1일 KTX 개통 당시 첫 철도 승무원으로 활약한 이래 20년간 고객을 만나 온 이혜원 코레일관광개발 서울승무지사 승무팀장. 그는 오늘도 여전히 성장하기를 꿈꾼다.

MORE FROM KTX

  • LIFE STYLE

    이심전심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의 최은주 총주방장을 만났다. 그에게 요리는 먹는 이와 먹이는 이의 마음이 닿는 순간이다.

  • CULTURE

    반도네온에 반하는 시간

    올봄, 두 번 공연을 앞둔 반도네오니스트 고상지와 짧은 만담을 나눴다.

  • ARTICLE

    기찻길 옆 화사한 문화창고

    쓰임을 다하고 오랫동안 방치된 곡물창고가 새 옷을 입었다. 곡식 대신 문화를 채운 충남 논산 연산문화창고가 다시 사람을 모은다.

  • ARTICLE

    물 위의 비경 철원 한탄강 물윗길

    녹은 눈이 한 방울씩 모여 봄을 피워 낸다. 겨울 끝자락에서 강원도 철원 한탄강 위를 걸었다.

  • TRAVEL

    꽃길 따라 강릉 산책

    벚꽃 축제를 앞둔 강원도 강릉으로 떠나 본다. 이석제 강릉시청 관광정책과 관광마케팅 담당이 경포호수부터 솔올미술관까지, 이달에 가야 할 장소를 엄선했다.